C++ 기초개념 4-1 : 객체
2022. 11. 16. 10:23ㆍ개발공부/모두의 코드 C++
이글은 c++를 복습하기 위해 모두의 코드 https://modoocode.com/ 있는 강의 글을 보고 중요한 것들을 기록한 것입니다.
객체
객체란, 변수들과 참고 자료들로 이루어진 소프트웨어 덩어리 이다.
이 때 객체가 현실 세계에서의 존재하는 것들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추상화(abstraction) 라는 과정이 필요
외부에서 직접 인스턴스 변수의 값을 바꿀 수 없고 항상 인스턴스 메소드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조절하는 것을 캡슐화(Encapsulation) 라고 부릅니다.
클래스
클래스란 객체의 '설계도'이다.
우리는 이 객체의 설계도(클래스)를 통해서 실제 객체를 만들게 됨
C++ 에서 이와 같이 클래스를 이용해서 만들어진 객체를 인스턴스(instance) 라고 부른다.
'개발공부 > 모두의 코드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++ 기초개념 4-3 : 복사 생성자(깊은 복사,얕은 복사) , 소멸자 (0) | 2022.11.16 |
---|---|
C++ 기초개념 4-2 : 함수의 오버로딩 , 생성자 ,디포트 생성자 (0) | 2022.11.16 |
C++ 기초개념 3 : new 와 delete (0) | 2022.11.15 |
C++ 기초개념 2 : reference(참조자) (0) | 2022.11.14 |
C++ 기초개념 1 : namespace(이름공간) (0) | 2022.11.14 |